30년 동안 진료 경험 바탕으로 육아에 대한 궁금증 담은 정보서

[메디칼업저버 박선혜 기자] 한양의대 소아청소년과학교실 오재원 교수가 '우리아이 튼튼 쑥쑥 똑똑하게 키우기'를 발간했다. 

이번에 출간된 서적은 오 교수의 30년 동안 진료 경험을 바탕으로 육아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집대성한 육아 정보서다.

도서는 총 10장으로 구성됐다. △1장은 '태어나서 이유 시기 전까지' △2장은 '이유 시기' △3장은 '1세부터 6세까지' △4장은 '아이의 영양' △5장은 '소화기관' △6장은 '영양과 성장' △7장은 '비만' △8장은 '계절성 질환' △9장은 '알레르기' △10장은 '청소년기' 등 요람에서 학교까지를 주제로 기술됐다. 

오 교수는 "부모들이 아이의 육아를 시작하면서 어떻게 하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 키울 수 있는지를 고민하지만 정확하고 전문적인 지식이 동반돼야 올바른 육아가 가능하다"며 "이 책은 30여 년간 진료실에서 아동청소년들을 봐온 경험과 육아 신문에 6년간 칼럼을 연재한 정보들을 총망라했다. 올바른 육아를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소아청소년의 알레르기 면역과 호흡기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어 최근 환경오염 등으로 아토피 피부염과 천식 및 비염을 달고사는 아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서적은 도서출판 중앙생활사에서 9월 27일 출판하며 정가는 27,500원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