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업저버, 미용성형 의료인에 실질적 도움 취지
해부학 포함 임상경험 기반 시술 과정 및 노하우 담아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미용성형계에 종사하는 의료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용성형 시술 전문 저널 'ATLAS AESTHETICS'가 발간됐다.

메디칼업저버는 변화하는 미용성형계의 트렌드를 전달하고 시술의 기본이 되는 해부학을 포함, 에스테틱 전문가의 실제 경험에 기반한 시술 과정과 노하우를 담은 'ATLAS AESTHETICS' 저널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저널은 갈더마코리아의 후원으로 연 2회 간행된다. 

저널 창간호의 Lecture 파트에는 환자의 나이대별 얼굴 변화를 주제로 미용성형의학에서의 페이셜 어세스먼트 주요 항목, 30~40대 시술 시 유의사항, 미인 평가 요소 등을 다뤘다.

Case Review 파트에서는 여러 미용성형 전문가들의 연령대별 주요 적응증에 대한 자세한 시술 과정이 수록됐다.

특히 GAIN Korea Live Ontact 2020에서 발표된 학술 강연과 라이브 시술 내용을 중점으로 30~60대에의 환자 증례 별로 페이셜 어세스먼트를 통한 환자의 주요 특징과 치료 목표 확정, 적절한 진입 부위, 시술층 설정, 시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제품 성분 특성에 기인한 브랜드 선택 및 권장용량 등이 자세히 담겼다.

동시에 시술 전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사진을 함께했다.

홍기웅 편집위원장(샘스킨성형외과의원)은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대부분의 학회, 심포지엄이 취소 또는 연기돼 새로운 미용의료 지식을 습득할 기회가 줄어든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환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해부학에 기초한 실제 시술 사례를 담아 실용성에 초점을 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1월 발간 예정인 ATLAS AESTHETICS 2호는 시술 부위의 시술 과정이 중점적으로 조명된다.

아울러 미용성형 시술의 지평을 넓히고 다양한 증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증례 투고도 받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