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콩팥병 정보부터 투석 건강관리법까지 환자 위한 내용 담아

박스터 '나의 투석이야기' 웹사이트
박스터 '나의 투석이야기' 웹사이트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박스터(대표 현동욱)는 만성콩팥병 환자를 위해 투석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나의 투석 이야기'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웹사이트는 만성콩팥병 환자들이 투석 치료를 받으면서 건강한 삶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만성콩팥병에 대하여 ▲치료 방법 ▲건강 유지 ▲보호자 및 가족 ▲공동의사결정 ▲자료센터 등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만성콩팥병 환자와 보호자들은 나의 투석이야기 웹사이트를 통해 질환 및 치료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뿐 아니라 보다 주도적으로 투석 치료 방법을 선택하고, 질환을 치료 및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치료 방법에서는 복막투석, 혈액투석 등 투석 유형의 장점을 비교한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환자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투석 방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각 유형별 치료 원리, 투석 전 준비사항 및 투석 진행 방법 등 투석을 준비하는 환자들을 위한 상세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만성콩팥병 환자 복지 혜택 페이지에서는 투석 치료비, 합병증 치료비에 대한 요양급여 본인부담률 및 본인부담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복지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또 공동의사결정은 투석이 필요한 만성콩팥병 환자들이 의료진과 함께 투석 방법을 논의, 결정하는 데 있어 논의해야 할 사항을 정리했다. 

이를 통해 만성콩팥병 환자들이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의료진과 함께 환자 본인에게 적합한 투석법을 논의할 수 있도록 치료 방법 선택 시 의료진과 점검해야 할 사항 등이 설명돼 있다. 

이 페이지에는 대한신장학회 유튜브 채널 ‘내 신장이 콩팥콩팥’ 바로가기 기능이 지원돼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만성콩팥병에 대하여, 건강 유지, 보호자와 가족 카테고리를 통해 질환 치료 여정 중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 

박스터 신장사업부 임광혁 부사장은 “평생 치료 관리가 필요한 만성콩팥병 환자와 보호자들은 질환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된다"며 "치료 여정이 긴 만큼 보다 주도적으로 환자들이 질환을 치료, 관리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환자용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스터는 앞으로도 만성콩팥병 환자와 보호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