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 포스파티딜세린 300mg 함유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생생인지력 포스파티딜세린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생생인지력 포스파티딜세린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쎈트힐에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생생인지력 포스파티딜세린'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생생인지력 포스파티딜세린은 핵심 성분인 이탈리아산 포스파티딜세린(PS)은 물론, 비타민E와 비타민D까지 한 캡슐에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7가지 기능성을 한 번에 담은 제품이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인지질의 한 종류로써, 세포막과 뇌세포 등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다. 

소량이지만 두뇌에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는 성분이며, 특히 다른 인지질과 달리 체내에서 완전 합성이 되지 않아 자연적인 생성이 거의 불가능해 나이가 들수록 음식물이나 보충제 등 별도의 방법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이 제품은 식약처의 일일 권장 섭취량인 300mg의 포스파티딜세린이 함유됐고, 동물성 연질 캡슐이 아닌 소화흡수가 빠른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해 소화력이 낮은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3가 하루 권장섭취량의 320% 함유됐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E 토코페롤은 하루 권장섭취량의 100% 수준으로 함유된 게 특징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관계자는 "인지력이 떨어지는 중장년층은 물론 잦은 두뇌활동과 스트레스에 의해 피로하고 지친 수험생, 학생, 직장인 모두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