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 장비 및 실험실, 교육공간으로 구성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은 최근 인천 송도에 바이오 프로세스 디자인 센터를 개소했다고 1일 밝혔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은 최근 인천 송도에 바이오 프로세스 디자인 센터를 개소했다고 1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은 인천 송도에 '바이오 프로세스 디자인 센터'(이하 BDC)를 개소했다고 1일 밝혔다. 

BDC는 바이오의약품 연구 및 생산에 사용되는 배양, 정제 공정, 품질 분석 등 프로세스 구현이 가능한 100여개의 공정 장비와 230평 규모의 실험실 및 교육 공간으로 구성됐다. 

mRNA백신을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백신 생산에 필요한 최첨단 공정 솔루션 체험이 가능하며, 환자 혈액에서 얻은 CAR-T와 NK세포, 줄기세포 등을 분리, 배양, 정제까지 가능한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현재 BDC는 바이오 프로세스 전문가와 함께 온ž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 분야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도 바이오 의약품 생산 및 공정에 대한 최신 트렌드 교육은 물론, 다양한 고객 맞춤형 교육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석수진 대표이사는 “첫 번째 고객체험센터인 CEC개소에 이어 BDC를 설립하게 됐다”며 “BDC를 국내 대표 바이오 프로세스 경험 플랫폼으로 만들어, 바이오 의약품 개발 및 생산 기업들의 최고 기술 파트너로서 한국의 바이오산업 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