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제거술∙코필러 등 쁘티성형시술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필러시술의 네비게이션 역할 기대”

[메디칼업저버 양민후 기자] 모델로피부과 서구일 원장(서울대병원 피부과 초빙교수)이 영문교과서 ‘필러안면윤곽술(영문제목 Facial volumization with fillers)’을 세계적 의학 과학 전문출판사인 ‘스프링거 네이처(Springer Nature)’에서 출간했다.

국내 보톡스, 필러 1세대 대표주자로 꼽히는 서 원장은 지난 20여년간 보톡스, 필러를 시술한 경험과 임상연구결과를 해외 논문 및 저서에 발표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보톡스, 필러 노하우를 외국에 소개하는 메디칼 한류의 대표강사로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스프링거 네이처는 의과학 전문출판사인 독일의 스프링거(Springer)와 세계적 저널 네이처(Nature) 잡지의 합병으로 만들어진 글로벌 1위 업체다. 노벨상 수상자들이 저자로 활동할 정도로 권위가 높다.

이번 책은 주름제거술, 코필러, 입술필러, 이마필러, 무턱필러 등 다양한 쁘티성형시술 적응증에 대해 450여장의 사진과 일러스트, 해부도, 초음파사진 등을 바탕으로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시술법을 설명한다. 미용목적의 시술뿐 아니라 필러를 이용한 안면 비대칭 교정과 피부경화증, 피부루프스 등의 질환에 의한 함몰 교정법도 소개한다.

서 원장은 “이 책은 필러시술을 하면서 겪은 시행착오를 기록한 일종의 고해성사”라며 “필러를 처음 시작하는 의사들에게 안전한 필러시술을 위한 네비게이션 같은 지침서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