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업계 최초 발행 이후 4번째 발간...GRI Stanard 기반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 지침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 기반 '2020-21 CSR 보고서'를 발간,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14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이에 따른 ESG(Enviro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의 중요성을 선제적으로 파악, 2017년 국내 업계 최초로 CSR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후 매년 보고서를 발행, 현재까지 총 4번의 보고서를 제작했다.

'창조와 혁신, 도전'을 주제로 한 이번 CSR 보고서는 세계 무대를 향한 한미약품의 의지가 표현돼 있다. 

보고서는 ▲새로운 도전을 위한 R&D 경영 ▲고객을 위한 마음, 고객만족경영 ▲신뢰를 향한 도전, 윤리경영 ▲인간존중의 가치, 인재경영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EHS경영 ▲동반성장, 상생경영 등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한미약품의 노력과 성과를 담고 있다.
 
또 한미약품 2020년 지속가능경영 주요 뉴스, 지속가능성 주제에 대한 중대성평가, ESG 활동성과, UN의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개발목표) 이행결과 등을 수록해 한미약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구체화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한미약품은 작년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흔들림없는 R&D와 지속가능경영을 기반으로 내실을 탄탄히 다지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R&D를 제약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으로 인식하고 제약강국을 향한 한미약품의 비전을 흔들림없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