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성과 향상을 위한 건강보험의 과제' 특강
양 기관장 교차 특강 "보건의료 위한 공동 가치 공유"

25일 김선민 원장이 건보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25일 김선민 원장이 건보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메디칼업저버 김나현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이 지난 2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성과 향상을 위한 건강보험의 과제'라는 주제의 특강을 실시했다.

건보공단 원주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은, 그간의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의 성과를 확인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양 기관장이 제안한 것이다. 지난 10일에는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이 먼저 심평원을 방문해 특강을 실시했다.

김선민 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진료비 관리와 의료의 질 평가 등 심평원의 성과 ▲OECD와 비교한 한국 보건의료 성과와 차이 ▲세계적 보건의료 선도 국가를 위한 노력과 협력사항 등을 공유했다.

또한 ▲진료비 관리 ▲급여결정 및 가격관리 ▲보건의료 인프라 관리 ▲국제협력강화 등 심평원의 주요 사업성과와 함께 의료의 질, 접근성(의료인, 의료기관), 재정측면에서 OECD와 비교해 우리나라의 보건의료 성과를 진단했다.

심평원 관계자는 "양 기관장의 교차 특강은 건강보험을 넘어 한국의 보건의료 분야를 선도하는 심평원과 건보공단이 미래에 나아갈 방향과 협력사항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에도 심평원과 건보공단이 보건의료 분야 현안을 공유하고 안목과 지식을 확대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