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주)인커머스와 메디트립 서비스 MOU 체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20일 (주)인커머스와 돌봄운송 서비스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20일 (주)인커머스와 돌봄운송 서비스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내원하는 환자들을 위한 돌봄운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려대 안암병원과 (주)인커머스는 20일 돌봄운송 서비스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고려대 안암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인커머스의 메디트립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메디트립은 병원 이용객을 원하는 장소에서부터 병원까지 안전하게 운송하는 프리미엄 운송서비스다.

기존의 유사 운송서비스와 달리, 고급화, 전문화된 돌봄운송 서비스로 운송차량에 편의 물품을 배치해 이동간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외국인 환자를 위한 외국어 가능 기사 배치를 비롯해 외국인 전용 앱과 외국인 전용 고객센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박종훈 병원장은 "인커머스의 전문적인 돌봄 운송 서비스를 통해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노인 환자와 외국인 환자뿐만 아니라 병원 내원의 크고 작은 불편함을 느꼈던 모든 환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에 우리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동행서비스 ‘메디컬 에스코트’와 결합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메디트립은 5월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 한 뒤 개선, 보완을 거쳐 정식 서비스로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