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보건분야 상호협력 위해

좌측부터 김영훈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 크리스토퍼 제임스 워크스 사마리안퍼스코리아 대표
좌측부터 김영훈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 크리스토퍼 제임스 워크스 사마리안퍼스코리아 대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재단법인 사마리아퍼스코리아는 국제보건의료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일 고려대 의대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김영훈 의무부총장을 비롯한 고려대의료원 주요 보직자와 크리스토퍼 제임스 워크스를 비롯한 사마리안퍼스코리아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보건사업지원과 인적교류 등 다각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바이오메디컬 분야의 학술협력,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영훈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고려대의료원은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왔다”면서, “이번 사마리안퍼스코리아와 뜻을 함께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려대의료원의 의료역량과 사마리안퍼스의 국제 보건활동에 대한 경험이 만나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마리안퍼스코리아 크리스 윅스 대표는 “사마리안퍼스는 지난 50년간 개발도상국 및 재난현장에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50개의 협력병원이 있다”면서 “고려대의료원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우수한 한국 의료 기술과 사마리안퍼스의 노하우가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마리안퍼스(Samaritan’s Purse)는 전세계 의료 봉사 활동 수행, 국제 위기 지원 등을 하면서 의료 및 경제 지원 등을 수행하는 비영리 국제구호단체이다. 

아시아 최초 지부를 한국으로 정해 재단법인 사마리안퍼스코리아를 설립, 더 많은 의료 및 경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