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 신동우 교수 신규 임용...장윤경 교수와 호흡 맞춰

왼쪽부터 이대목동병원 신경과 장윤경, 신동우 교수
왼쪽부터 이대목동병원 신경과 장윤경, 신동우 교수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이대목동병원은 신경과 소속 뇌혈관 시술 전문의를 확충, 24시간 뇌경색 응급시술 능력을 강화했다고 1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은 뇌경색 혈건 제거술 전문가 신동우 전문의를 신경과 신규 교원으로 임용해 의료진을 강화했다. 

신 교수는 최근 2년 간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신경과와 영상의학과 전임의로 근무하는 등 뇌경색 혈전 제거술 전문가로 역량을 쌓았다. 

최근 2년 간 300건 이상의 뇌경색 응급 시술 환자의 치료에 참여했으며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에서 뇌신경과학 박사 학위를 수료해 기초의학 발전에도 기여했다.

신경과 전문의로는 드물게 직접 혈전 제거술을 집도해 온 장윤경 교수와 호흡을 맞춰 뇌경색 환자를 집중 치료한다. 

혈전 제거술은 대개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집도하지만 장 교수는 응급환자의 신속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혈전 제거술을 직접 집도해왔다.  

이대목동병원은 뇌경색 환자가 응급실에 도착하는 즉시 응급의학과, 신경과, 신경외과 의료진 뿐 아니라 진단검사의학 검사실, 이송요원, CT-MRI 기사, 방사선사까지 즉각 연락이 가는 '패스트 트랙' 제도를 시행하는 등 뇌경색 환자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 교수는 "최근 미국심장협회(AHA)와 미국뇌졸중협회(ASA)는 혈전 제거술 가능 시간을 기존 6시간 이내에서 24시간 이내로 늘리는 것을 골자로 하는 새로운 뇌졸중 치료 가이드라인을 발표되는 등 치료환경 변화에 이대목동병원이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어 보다 많은 뇌경색 환자를 치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정 시간이 지나더라도 혈전 제거술을 시행하면 환자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응급 환자 대상 혈전 제거술 시행 건수는 큰 폭으로 늘어날 것”이라며 "‘시간은 생명'이라는 자세로 매 순간 의사로서 사명감을 잊지 않고 응급 환자를 위해 대기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