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 수련교육센터 지정...의학발전 및 의술 향상 기대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대한흉부심장외과혈관학회와 MOU를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대한흉부심장외과혈관학회와 MOU를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와 국내외 의료인 술기 및 의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를 학회의 의료인 수련교육센터로 지정했다. 흉부외과 관련 의료인의 의료 수준을 향상하는 목적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를 흉부외과 전공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시설로 운영하며 ▲흉부외과 수술 술기의 실습 ▲관련 의료기술 경험을 통한 치료법 습득 기회를 제공한다. 

메드트로닉코리아와 학회는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의 시설을 활용해 성공적인 전공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의료인의 술기 향상에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학회 김웅한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학회의 근본적 역할이자 생명을 살리는 일에 가장 중요한 전문의 교육을 위한 의미 있는 동행”이라며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를 활용, 전공의 교육에 힘써 임상 의학 분야에서 흉부외과의 위상을 더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재필 교육훈련(T&E)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드트로닉 이노베이션 센터가 학회와 함께 국내 흉부외과 술기 및 의학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환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혁신적인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지속하는 동시에 의료인 술기 교육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