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취소법 볼모로 국민생명 위협 행태 용납할 수 없어
지석영 선생도 한의사
치협-간협과 긴밀히 연계해 전 국민 백신 접종에 앞장 설 것

24일 대한한의사협회가 전 국민 백신접종에 앞장 서겠다고 발표했다.  
24일 대한한의사협회가 전 국민 백신접종에 앞장 서겠다고 발표했다.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대한한의사협회가 코로나19(COVID-19) 백신접종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대한의사협회가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의사의 면허를 취소할 수 있게 한 의료법 개정안에 반발하며 총파업과 함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하겠다하자 이에 대한 한의협이 자신들의 입장을 밝힌 것이다.

한의협은 24일 보도자료를 내고 소위 '면허취소법'으로 불리는 의료법 개정안과 국민 생명과는 엄연히 다른 차원의 문제이며, 이 둘을 연관 지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의협은 "아무리 '면허취소법'에 반대한다 하더라도 이를 관철시키기 위해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사안을 결부시키는 이런 방법은 잘못돼도 한 참 잘못됐다"며 "의협의 이런 행태는 지금까지 얼마나 안하무인으로 보건의료계를 좌지우지 해왔는지, 무소불위로 본인들의 주장을 관철시켜 왔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의협은 백신예방접종의 정당성을 주장하기 위해 으현대식 예방 접종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종두법을 도입한 지석영 선생도 한의사라고 언급했다.

또 한의사에게 의사와 동등하게 감염병 환자의 진단과 신고, 역학조사, 소독,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 의무를 부과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감염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교육 역시 한의과대학에서 충분히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의협은 "2만7천 한의사는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인으로서 치과의사협회, 간호협회 등과 긴밀히 연계해 국가방역시스템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며 "또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의료공백의 빈자리를 빈 틈 없이 메울 것이며, 양의계가 외면하려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앞장설 것임을 엄숙히 선언한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