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카테터 옵션으로 광범위한 말초 혈관 내 혈전 제거 가능
기존 혈전제거술 대비 치료기간 단축 및 판막 손상 최소화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는 혈전제거술 의료기기 엔지오젯을 국내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엔지오젯은 말초혈관의 혈전 제거와 약물치료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심부정맥혈전증 환자의 혈관 안으로 카테터를 삽입해 혈전을 제거하고 막힌 혈관을 복원하는 시술에 사용된다.

이 의료기기는 다양한 카테터 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직경 6mm 이상 말초동맥, 말초정맥, 심부정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말초혈관중재술에 사용 가능하다.

또 혈관 안에서 생리식염수를 고속으로 분사하면서 카테터 안팎으로 생기는 압력 차이를 이용해 혈전 조각을 빨아들이기에 기존 혈전제거술 대비 판막 손상이 적고 혈전 용해제 약물 사용량과 투여 시간을 줄여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다. 

이 같은 효과와 안전성은 장기간 진행된 다국가 임상시험 PEARL 연구의 리얼월드 데이터를 이용한 PEARL 등록연구를 통해 확인됐다.

연구에 따르면 유럽 및 미국 32개 기관에서 심부정맥혈전증 환자 329명을 대상으로 엔지오젯을 통한 혈전제거술을 시행한 결과, 36%가 6시간 안에, 73%가 24시간 안에 모든 시술 과정이 마무리됐다. 

엔지오젯을 시술 받은 환자들의 3개월, 6개월, 12개월 동안 혈전증이 재발하지 않은 비율(freedom of rethrombosis)은 각각 94%, 87%, 83%로 나타났고, 주요 출혈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았다.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말초혈관중재술 사업부 추현욱 상무는 “앤지오젯이 심부정맥혈전증 환자분들뿐만 아니라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에게 신속하고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한 혈전제거술 옵션으로 자리매김, 환자분들의 시술 후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