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억 투입 횡성 신공장 준공 선진국 GMP 갖춰

대화제약(대표 이한구, 노병태)이 16일 강원도 횡성에서 신공장 준공식을 갖고 제 2의 도약을 선언했다.

총 총 320억원이 들어간 신공장은 대지 73,054㎡(22,099평), 연면적 12,511㎡(3,785평)의 지상4층 철골구조물로, 유럽, 미국등 선진 의약품 시장에 맞춰 국제우수제조관리기준이 적용됐다. 건물내 자동화물류센터까지 들어있어 제조부터 물류관리까지 일원화했다.

선진국 제조시설이 확보됨에 따라 앞으로 여기서는 국내용 의약품 뿐만 아니라 해외수출용 의약품들이 만들어진다. 특히 대화제약이 2012년 상용화를 목표로 야심차게 개발중인 항암제가 생산될 예정이다.

대화제약 이한구회장은 "새 횡성공장은 cGMP규격에 맞춰 최신설비로 준공 되어져 있기 때문에 아직 국내생산기반을 가지고 있지 않은 국내 진출 다국적제약회사들과 이곳을 생산기지로 활용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고 말하며 "또한 국내 제약사로부터의 주문자 생산방식(OEM) 물량이 확대될 전망이며, 수탁생산도 유치할 것"이라고 덧 붙혔다.

한편, 이 날 준공식에는 최홍집 강원도 정무부지사, 이희성 서울식약청장 등 관계자 및 임직원 350명이 참석했으며, 대화제약 공장건설에 기여한 우일종합건축사사무소, 효정개발주식회사, 임직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