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교과과정 한눈에
www.sc2000.net/~czaremba/

미스터 생물학 사이트로 미국 생물학 교과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일반 생물학을 공부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일반 생물학에 관련된 주제들이 매우 잘 정리가 되어 있으며, 한 단원이 끝나면 이와 관련된 문제도 풀어볼 수 있다.
클래스 노트를 클릭하면, 세포·세포소기관·DNA·진화 등 일반 생물학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들이 그림과 함께 노트로 정리가 매우 잘 되어 있다.
생물 I 실험을 클릭하면, 과학실험은 어떻게 하는지, 생물학 시험 방법들에 대해 나와 있다.
실제 시험 샘플도 있어 각 단원을 끝내고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좋을 듯.


쉽게 배우는 온라인 가정교사
www.biology-online.org/

생물학 온라인도 일반생물학에 대한 무료 정보 및 교육 사이트로 2001년 만들어졌으며 크게 생물학 사전·생물학 튜토리얼로 나누어져 있다.
알파벳 순서로 된 생물학 사전을 제공하고 있어 모르는 생물학 단어 검색에 매우 유용하다.
생물학 튜토리얼에서는 세포 생물학·발달 생물학·유전학 및 진화학 등 생물학의 여러 분야에 대해 다루고 있다.

DNA 이미지 갤러리 제공
www.dnaftb.org/dnaftb/
왓슨과 크릭이 DNA 구조를 밝힌후 연구자들의 집중 관심 대상이 되고 있는 "DNA from the beginnin"이란 사이트로 DNA에 대해 에니메이션, 비디오, 이미지 갤러리 등을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DNA를 알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할 멘델의 법칙, DNA 특징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문제를 클릭하면 관련 문제도 풀 수 있다.
재미있게 DNA를 배우고 싶은 이들이라면 빨리 접속해 볼 것을 권장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