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의료보험사와 한국의료상품 개발 협력

미국 의료보험사에서 한국 의료관광상품이 개발, 본격적인 미국 환자 유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미국 최대 의료보험사인 UnitedHealth Group(UH Group)의 해외사업 담당 자회사인 UnitedHealth International과 지난 14일 UH Group의 의료보험 가입자가 한국의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보험상품 시범사업 등의 내용을 담은 글로벌헬스케어 관련 사업 상호 협력 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김법완 진흥원 원장 및 김강립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이 참석해 한국의료 이용 보험상품 개발을 통한 미국의 이점에 대해 소개 했으며, UH Group에서는 향후 협력방안에 대하여 구체적인 논의를 전개했다.

UH Group 관계자들은 한국의 의료기술력 뿐 아니라 여행자 안전문제 및 자사 보험가입자의 의료분쟁 발생시 대처방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진흥원에서 시행 및 준비하고 있는 Medical Call Center, 외국인환자 의료분쟁 중재위원회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한국의료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진 것으로 전해졌다.

김법완 원장은 “이번 LOI 체결을 계기로 UnitedHealth International과 한국의료 이용 보험상품 개발 시범사업을 구체적으로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현지 분위기를 보니 앞으로 미국 환자 유치 전망이 밝다”고 해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