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자리는 협회가 걸어온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협회와 회원사들의 도약을 위해 마련된 매우 뜻 깊은 자리다. 앞으로도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회원사 육성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해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윤대영)는 지난 8일 창립 10주년 기념식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윤여표 식약청장, 김법완 보건산업진흥원장, 송재성 심평원장을 비롯해 역대 회장, 3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함께 축하했다.

식약청 인가 제1호 사단법인체로 발족한 협회는 현재 △의료기기 GMP교육 △광고사전심의위원회 운영 △의료기기 생산 및 수출·수입 및 수리 실적보고 △표준통관예정보고 등의 국가수임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정부의 의료기기 발전정책 선진화의 기틀마련에 일조하고, 의료기기업계의 대표단체로 성장한 것이다.

윤 회장은 "협회 및 회원사가 같이 발전할 수 있는 중장기 중점사업과제를 이미 선정해 실행에 옮기고 있다"며 "보건의료산업의 중심단체로 우뚝 서는 동시, 국내 의료기기산업 재도약의 계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 회장은 협회의 역할증대를 위한 의료기기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기위해 공식행사와 별도로 "CEO 간담회"를 갖고, 협회 및 회원사 발전방향을 토의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