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행복하게 하자. 동국대 일산병원 간호부(간호부장 곽월희)가 이달부터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신속하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내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라는 4가지 주제로 "Happy Angel 캠페인"을 전개,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시행된 병원의 "Happy Hospital 캠페인"의 일환으로 환자들과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간호사들이 직접 고객만족을 위해 실천에 나선 것이다.

 이를 위해 간호부는 최근 각 간호단위의 CS리더 27명을 선발 CS리더 워크숍을 갖고 고객을 감동시키는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CS리더십, CS활동, 현장 의료서비스를 가장 필요로 하는 환우와 그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전화 응대법, 설명, 자세 표정, 인사, 안내, 복장, 대화기법 등을 익혔다.

 CS리더들은 매월 1~3주 월요일을 "Happy Angel Day"로 정해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