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는 12일 백범기념관에서 "불황은 없다"를 주제로 제11차 춘계 학술대회를 갖고 불황를 탈출할 수 있는 의료 틈새 시장을 모색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피부미용, 성형,비만노화에 대해 의사 프로그램Ⅰ,Ⅱ , 코디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됐는데 의사프로그램에서는 안티에이징, Measma 및 PIH, Facial Lifting 등을 주제로 다루며 틈새 의료 시장을 소개했다.

 또 Stem cell, PRP,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한 코입술, 팔자를 위한 쁘띠성형, 색소혈관, 주름흉터치료, 레이저 수술, Fat Aesthetic Therapy, 개원의들을 위한 마케팅 및 의료분쟁을 위한 블로그, 까페, 오버추어, 지식인을 이용한 병원홍보마케팅의 노하우, 의료법률상식 등도 주제로 삼아 큰 관심을 모았다.

 코디가 하는 비만약물주사요법과 환자관리, 외래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필링의 종류와 처치, 아로마테라피와 피부미용에서 색소질환, 혈관질환, 주름의 치료 등도 강연됐다.

 박노준 회장은 "이번 춘계학술대회 프로그램은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만 구성했다"고 말하고 "병원에서 할 수 있는 쁘띠성형을 비롯한 임상, 마케팅, 환자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원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