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정관개정안 심의
▲박 길 수 의협의장은 회장 및 상근이사의 겸직 금지, 임원(회장 포함)의 불신임 결의, 대의원수 2백명으로 감축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정관 개정안을 오는 27일 정기대의원총회에 상정, 심의한다.


길병원 44주년 개원기념식
▲이 길 여 가천의대길병원 이사장(경원대학교 총장)은 지난 25일 응급의료센터 가천홀에서 이철옥 의료원장, 윤정철 병원장 등 내외빈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44주년 개원 기념식"을 가졌다.


유럽방사선학회 특강 초청
▲임 정 기 서울의대 연구부학장(진단방사선과)은 최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제14차 유럽방사선학회 2002년도 학술대회 특별 강연자로 초청돼 "결핵과 비결핵성 마이코박테리아"에 관한 특강을 가졌다.


"의약분업ㆍ의권쟁취사" 백서 발간
▲김 완 섭 대구시의사회장은 지난 의료대란의 의권쟁취 투쟁사를 담은 "의약분업과 의권쟁취사"를 백서로 제작, 내달 초순경 배포할 예정.


태준제약 의료고문에 위촉
▲이 상 욱 전 가톨릭의대(안과학) 교수와 김 재 호 인제의대 서울백병원 21세기안과병원장이 최근 태준제약 의료고문으로 위촉됐다.


소화기내시경학회 학술세미나
▲정 인 식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이사장은 지난달 31일 서울 하얏트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상ㆍ하부 내시경 생검 및 병리진단"을 주제로 제26회 소화기내시경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고혈압 치료" 출판기념회
▲이 방 헌 대한고혈압학회 이사장(한양의대 심장내과)은 8일 오후 6시 국립의료원 스칸디나비안클럽에서 "고혈압의 이해와 치료(김종필, 이방헌 공저)"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세계스쿼시연맹 경기위원에
▲옥 인 영 가톨릭의대 의과대학장은 최근 개최된 세계스쿼시연맹(WSF)총회에서 경기위원으로 선임.

현재 대한스쿼시연맹회장으로 활동 중인 옥인영 학장은 스쿼시를 부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의사협회 신임회장에
▲안 재 규 전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이 지난달 23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국제신경외과학회 참석
▲박 상 근 인제의대 상계백병원 신경외과 교수는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국제신경외과학회에 참석 "전교통 동맥류의 수술적 치료"에 대해 발표.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