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원장 협의회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장협의회는 최근 서울밀레니엄호텔에서 1차 정기총회를 열고 의대 및 의학전문대학원간의 유대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날 정총에서는 의학교육 정책의 핵심조직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학장, 보직자, 교수, 의학교육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저변 확대를 도모함은 물론 법인화에 따른 행정시스템의 안정화, 국방대학원 신설, 2010년 의사양성학제 평가 준비, 의사국시 실기 시험 대비 등을 중점 사업으로 정했다.

 또 의학교육정책포럼을 활성화 해 의학교육에 관심있는 모든 관련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의학교육 관련 학술대회 및 세미나 안내, 의학교육 자료실 등을 신설하기로 했다.

 36대 의협 회장 선거에도 교수들의 투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후보초청 토론회를 개최, 이의 결과를 교수들에게 회람하기로 했다.

이날 임정기 이사장은 "한국의학교육의 중심조직으로 교수, 전공의, 학생, 행정가 모두에게 도움이 되도록 위상을 높이고 우리나라의 이과학 분야 최고의 인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리더를 양성할 수 있는 세계적인 대학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부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협의회는 정기총회에 앞서 한독약품과 후원 약정식 및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한독약품 김영진 대표이사는 "한독약품의 후원이 한국의학교육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