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학시스템 기대하세요"

경희대학교는 의·한·치·약·간호대등 의약관련 5개대가 함께 하는 유일한 대학으로 성장잠재력과 각종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습니다. 고덕에 세워지는 동서신의학병원은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병원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초대원장에 선임된 유명철 교수(정형외과·본지 편집자문위원)는 최근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한해 철저한 개원준비를 거쳐 내년 1~2월 진료를 시작하고 3월3일 정식 개원식을 가질 예정이라며, `신의학` 시스템으로 국민건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유 원장이 새로움으로 도전하는 것은 동서의학의 융합을 통한 창조, 경희학원의 의학계 재도약, 전문화된 센터별 구성, 대학병원으로서의 역할, 의술, 최첨단 장비, 선진행정관리체계 등 전반적인 분야가 포함되고 있다.
 따라서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이나 코디네이터에 의한 총체적 환자서비스, 최소침습술·인공관절·로봇수술·네비게이션 수술 등의 신술기와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최신 장비가 대거 도입된다. 또 원격화상진료를 위해 미국의 의료기관과 협상 중에 있으며 각 분야는 여러 외국어가 가능한 구성원들이 근무하게 된다.
 특히 진료 및 일반행정의 효율화 뿐만 아니라 E-Business가 통합 가동되는 최첨단 디지털 병원으로 출발한다는 각오를 밝히고 EMR, LIS, PACS, OCS 등이 통합 구현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유원장은 `경희`의 특화된 부문을 살려나간다면 경쟁력과 함께 신의학 브랜드가치도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했다.
 내년초 선보이게 될 동서신의학병원은 2만4500평의 지하 4층·지상 14층(830병상)규모로 개원예정이며, 하루 외래환자 2600여명을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