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을 맞아 국내외 제약회사들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일환의 이색 행사를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중외·사노피-아벤티스,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중외제약(대표 이경하)<사진 위>과 사노피-아벤티스(대표 파브리스 바스키에라)는 최근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2008 대한민국 사회공헌문화대축제에 참가 "중외제약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사노피-아벤티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초록산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중외제약은 김정택 단장이 이끄는 오케스트라와 팝페라 가수 로즈 장, 킹즈앙상블 등이 참여하는 열린 음학회를 열었다.

사노피-아벤티스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초록산타 부스에서 초록산타 카드 만들기, 무료혈당 특정, 소아 당뇨 환아 돕기 등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유나이티드, 中조선족 어린이 방송문화축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최근 중국 하얼빈에서 제5회 홈타민컵 중국 조선족 어린이 방송문화축제 행사
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시에 흑룡강조선어방송국(국장 장석주)과 중국국제방송국 조선어방송(주임 김동광)이 주최하고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단독 후원하는 행사로 중국 전역에 살고 있는 조선족 어린이들이 하얼빈에 모여 1년간 준비한 장기를 뽐내는 자리였다.







바이엘, 간의 날 "NO! 알코올 데이" 행사


 ○…바이엘 헬스케어는 지난 20일 간의 날을 맞아 넥사바 영업 사원 등 직원들이 참여해 금주를 다짐하는 "NO! 알코올 데이" 행사를 가졌다.

간암 예방을 위해 절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가 마련됐으며, 넥사바 영업 사원들은 "지나친 음주는 간암이나 간경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대형 술병에 부착함과 동시에 아픈 간이 시위 하는 모습 등의 이색 퍼포먼스 등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