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의료원 모니터링 시스템 통해 관리












동산의료원이 독도 및 울릉군
보건의료원에
음성 및 화상카메라와
모니터링시스템을 설치, 응급 환자들의
24시간 진료가 가능해 졌다.


 응급환자 진료가 어려운 울릉도·독도에서도 24시간 원격화상진료가 가능해진다.

 계명대 동산의료원 심장내과 김윤년 교수를 비롯한 전문의들은 17·18일 이틀간 울릉도 보건의료원을 방문,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장판막, 부정맥, 산소포화도 관련 질환들을 검사했다.

울릉도 및 독도에 U-모니터링센터 개설을 통한 본격적인 화상진료에 앞서 환자들과 의료진의 직접적인 만남과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동산의료원은 지난 8월 독도 및 울릉군 보건의료원에 음성 및 화상카메라와 모니터링시스템을 설치했으며, 가까운 시일내에 화상으로 실시간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스템이 실시되면, 지리적 기후적인 문제로 진료에 차질이 있던 환자나 응급환자들이 울릉도에서도 24시간 종합병원의 진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며, 독도 경비대원과 독도 주민도 현지에서 심전도·혈압·체온·호흡 등의 검사와 함께 인터넷 원격모니터링을 통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울릉군 김영헌 보건의료원장은 "독도 경비대원들은 간단한 피부병조차 치료받기 힘든 상황이며, 울릉도 주민들도 몇 달에 한번 종합병원에서 진료받기 힘들다"며 "원격 화상진료가 시작되면 나가지 않고도 울릉도 현지에서 전문의들의 수준높은 진료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