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 심포지엄서 의료전문가들 제안

제2회 GE Day


 2006년에 이어 국내 고객들을 초청해 GE의 혁신 등을 공유하는 두번째 "GE Day" 행사가 "한국이 직면한 가장 도전적인 과제 해결"을 주제로 지난달 27일 열렸다.

 GE헬스케어는 국내 의료계 각 분야의 전문가 7명을 주요 연자로 초청, 발병 이후의 치료에 집중돼 있는 국내 건강관리 패러다임을 예방과 조기진단, 즉 "얼리헬스(Early Health)" 모델로 발전시켰을 경우 얻을 수 있는 장기적인 이익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마련했다.

 현재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고령화 속도가 빠른 국가로 이에 따른 의료비의 급증 및 질적 삶을 보장받을 수 있는 건강한 장수 영위가 사회·경제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GE헬스케어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조기진단 및 치료 중심의 건강관리 패러다임인 "얼리헬스"를 제안한 것이다.

 GE헬스케어코리아 김원섭 사장은 "2030년이 되면 우리나라 전체인구의 연간 의료비가 현재보다 30%가량 늘어난 약 56조원 규모로 예상되며, 이 중 50%는 수입이 없거나 제한된 65세 이상의 노인인구가 차지할 것으로 보여, 대안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질병 및 증상이 나타난 이후, 병원을 찾는 사후적인 건강관리를 벗어나 삶의 질을 보다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효과를 지닌 조기 검진 및 치료 중심의 건강관리를 정착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