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 및 심장내과, 순환기내과 전문의 대상 최신 정보 제공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대표 정호엽)는 국내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대동맥판막협착증과 경피적 대동맥판막 삽입술(TAVI)에 대한 통합적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진 전용 웹사이트 하트밸브닷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대동맥판막협착증은 심장에서 대동맥으로 흐르는 혈류를 조절하는 대동맥판막이 노화로 석회화되면서 혈류량이 감소하는 질환이다.  국내 환자 수는 지난 5년새 약 70% 증가했으며, 인구 고령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그 증상과 치료법에 대한 인지도는 매우 낮은 실정이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의 경피적 대동맥판막 사업부는 대다수 환자가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일반 개원가부터 2·3차 종합병원 의료진에 이르기까지 많은 의료진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질환과 치료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의료진 전용 웹사이트 하트밸브닷컴을 신설했다. 

하트밸브닷컴은 심장판막을 칭하는 Heart Valve의 의미로 △호흡곤란 △가슴통증 △기절 등 대동맥판막 협착증의 3대 증상과 원인, 혈관 카테터로 좁아진 대동맥판막 부위에 인공 심장 판막을 삽입하는 TAVI 시술, 생체 조직형 인공 심장 판막 에드워즈 사피엔3의 제품 정보 및 최신 임상 자료 등에 걸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가장 가까운 TAVI 센터 찾기’를 통해 환자의 거주지나 의료진이 소속된 병원 근처의 TAVI 승인 기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질환과 치료법에 대한 면대면 논의 혹은 면담이 필요한 경우 영업사원의 개별 방문을 요청하는 ‘1:1 미팅 요청하기’도 운영한다. 

‘무료 자료집 신청’ 메뉴를 통해 환자 진료 시 참고 및 활용할 수 있는 자료집을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12월 한 달간 하트밸브닷컴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가입하는 모든 의료진에게 대동맥판막 협착증에 대해 환자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돕는 환자 교육용 대동맥판막 고무 모형, 무료 자료집, 2021년 탁상 달력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는 환자 교육용으로 마련된 실물 크기의 심장 모형을 증정한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경피적 대동맥판막 사업부 우상길 부장은 ”대동맥판막 협착증은 조기 발견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한 질환인 만큼, 진료 현장에서 보다 정확하게 대동맥판막 협착증을 진단하고, 필요시 신속하게 TAVI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전원하는 진단과 치료의 여정을 돕기 위해 하트밸브닷컴을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트밸브닷컴 내 다양한 정보와 부가적 기능을 통해 보다 많은 보건 의료 전문가의 문의와 니즈에 빠르고 긴밀하게 대응하고자 하며, 하트밸브닷컴이 비대면 영업 채널로서 더욱 많은 선생님들께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