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항염증 작용...포도막염·결막염·수술 후 염증 치료에 사용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안재만)은 염증 억제에 효능을 가진 프레테솔 점안액을 발매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코르티코스테로이드계 성분인 프레드니솔론아세에테이트를 주성분으로 한다.

이 성분은 수술 후 눈 염증을 억제하며, 포도막염에 효과가 좋아 타 성분으로 대체하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프레드니솔론은 강력한 항염과 항알레르기 효과를 가져 포도막염을 비롯해 안검염, 결막염, 각막염, 수술 후 염증 등 광범위하게 사용 가능하다.

백내장 수술 후 안구 염증은 시각 장애, 통증, 기타 후유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수술 후 염증 조절 및 예방하는 것이 수술 후 관리에 필수적인데 프레테솔점안액은 백내장 수술 후 항염증 효과가 우수하여 수술 후 눈의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국제약품은 "프로스타글란딘과 류코트리엔 형성 억제와 혈관확장 억제, 염증성 T세포 및 B세포 감소 등 광범위한 효과를 보인다”며 “염증 세포의 망막내 이동 및 VEGF(Vascular endothelial growth factor, 혈관내피성장인자)감소를 통해 혈액-망막장벽에 영향을 미쳐 강력한 항염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제약품은 시장경쟁력 높이고 환자의 비용부담을 줄이려고 타사 보다 낮은 4800원/10mL 보험약가로 출시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