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벼우언, 심평원 '의료급여 정신과 2주기 1차 적정성 평가' 최우수등급 획득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지난 5일 발표한 '의료급여 정신과 2주기 1차 적정성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심평원은 의료급여 정신질환자에 대한 효과적인 의료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 복귀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지난 2019년 1월부터 6월까지 의료급여 정신과 입원진료비를 청구한 의원급 이상 389기관, 75,695건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전체 55개 기관, 서울 내 9개 기관이 1등급을 받은 이번 평가에서 보라매병원은 전체 평균인 66.8점을 크게 상회하는 종합점수 90.7점을 획득해 최우수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정신요법 실시 횟수 ▲개인정신치료 실시 횟수 ▲퇴원 후 30일 이내 재입원율 ▲퇴원 후 30일 이내 외래방문율 ▲지역사회서비스 연계 의뢰율 등 과정과 결과 부문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얻었다.

김병관 원장은 "우수한 평가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교직원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보라매병원은 정신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치료와 보호 및 재활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