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애틀과학재단 주관 최소침습척추심포지엄에서 초청강연
전 세계 척추의사 200여 명 참가

[메디칼업저버 박선재 기자] 척추 전문 청담 우리들병원(회장 이상호, 병원장 배준석) 배준석 병원장이 최근 미국 시애틀과학재단이 주관한 제6회 최소침습척추심포지엄(6th Annual MIS Spine Symposium)에 초청돼 '내시경 척추 유합술(Endoscopic Assisted Fusions)'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학회 공식 웨비나 채널을 통해 오전 7시 30부터 10시간 동안 생중계 되었고, 전세계 200여명의 척추 의사들이 실시간 접속한 가운데 열띤 경청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우리들병원 배준석 원장이 내시경 척추유합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우리들병원 배준석 원장이 최근 열린 최소침습척추심포지엄에서 내시경 척추유합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배준석 병원장은 강의을 통해 내시경 척추 유합술(Endoscopic Assisted Fusions)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우리들병원의 임상경험과 성공적인 수술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라이브 방송(Live Demonstration Broadcast)을 통해 실제 수술 과정을 공개하며 참가 의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배준석 병원장은 "강연을 듣고난 세계 각국의 많은 의사들이 한국에서 내시경 수술이 발전된 이유에 대해 질문을 했다"며 "설문 결과 참가자의 90%가 '내시경 시술 경험이 없지만, 한국에서 배움의 기회를 갖고 싶다'고 답변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들병원이 1992년 내시경 레이저 척추수술을 처음 정립하고 오늘날 전세계 척추치료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자부심과 사명을 바탕으로 초고령환자나 고난도 척추환자도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신의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