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와 산학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숨메디텍 김지현 지사장, 이병설 대표, 보건의료재활과 학과장 이철인 교수, 윤영주 교수.
왼쪽부터 숨메디텍 김지현 지사장, 이병설 대표, 보건의료재활과 학과장 이철인 교수, 윤영주 교수.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숨메디텍은 의료 관련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료비 심사청구 사전점검 교육을 실시한다.

숨메디텍은 이를 위해 최근 문경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인력 양성 및 취업, 학술 정보 교환과 공유, 교보재 실험실습 활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숨메디텍 이병설 대표는 “진료비 심사청구 사전점검 프로그램 로이는 전문심사 인력이 부족한 중소병원들에게 적합한 것으로 현장의 심사자들의 반복적이고 단순한 업무를 줄여 적기에 청구할 뿐만 아니라 삭감과 누락을 줄일 수 있어 진료비 수익개선과 심사인력의 효율적인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문경대학교와 업무 협약이 의료기관의 진료비 청구 전문 인력 양성에 큰 보템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문경대학교 보건의료재활과 학과장 이철인 교수는 “진료비 심사청구 사전심사 프로그램 '로이 ROI'는 보건의료재활과 학생들에게 의료현장 최신 데이터를 이용해 실습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의료행정 인재양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숨메디텍의 진료비 심사청구 사전심사 프로그램 ‘로이 ROI’는 현재 70여곳 종합병원, 중소병원 70여곳이 이미 사용중에 있다. 
숨메디텍은 2000여개 국내 최대규모 의료기관 진료비 청구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의료경영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병원용, 의원용, 치과용 진료비 청구 사전점검프로그램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