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를 사용한 폐 진단기술 및 경험 주제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필립스코리아는 오는 21일과 29일 의료진 대상 필립스코리아 고객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초음파를 사용한 폐 진단 기술 및 경험 공유'를 주제로 폐 초음파의 기본적 진단 기술부터 실제 임상사례까지 다룰 예정이다. 

우선 21일에는 폐 검사에 쓰이는 초음파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리뷰(Basic Review)가 이뤄진다. 29일에는 코로나19(COVID-19))를 포함한 실제 임상에서 초음파를 활용해 폐질환을 진단한 사례(Case-based learning, including COVID-19)를 공유한다. 

이외에 필립스 앱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Lumify)에 대한 설명 세션도 진행한다.

연사를 맡은 여의도성모병원 안태준 교수는 "폐 초음파는 새로운 기술은 아니지만, 익숙하지 않고 최근 정립되기 시작한 영역"이라며 "안전하고, 정확하고, 빠른 평가가 가능할 뿐 아니라, 모바일 초음파 사용을 통한 중증감염병 관리에도 장점이 있어 전세계적으로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이후의 뉴노멀로써 역할 확대가 기대되는 분야"라며 "국내에서도 이러한 주제로 웨비나가 열리는 것은 폐 초음파의 중요성을 시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보건 의료인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사전 등록을 마친 의료진에게 한해 웨비나 접속 링크를 일괄 안내할 예정이다. 웨비나 참석 문의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문의처 이메일(Myungyun.Kim@philips.com)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