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춘웅 서울시병원회장 출마뜻 비춰

"누구든 병협 발전 이끌 사람이 해야"


 병협 중장기발전위원회가 대학병원과 중소병원에서 순번제로 협회장을 맡도록 하자는 권고를 한 가운데 중소병원을 경영하고 있는 허춘웅<사진> 서울시병원회 회장이 출마 의사를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병협 발전위의 순번제 권고는 경선 후유증을 줄이고 단합된 병협을 위해 채택된 것이나 권고일 뿐 구속력이 없어 출마를 막지는 못한다.

 허춘웅 회장은 21일 기자간담회에서 출마선언은 하지 않았지만 "병협 회장은 자기희생이 필요한 자리며 고사 위기에 처한 병원계를 위해 헌신할 각오가 돼있다"고 밝혀 출마 수순을 밟고 있음을 드러냈다.

 허 회장은 "권고된 순번제는 원칙이 아니다"고 지적하고 누구든 병협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인물이 회장을 맡는게 당연하며, 순번제는 병원계 전체를 위해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새정부와의 관계정립, 의료시장 개방에 따른 대책 마련 등을 주장하고, 지난 정부는 보장성 강화에만 매달려 병원들의 경영난을 부채질했다며, 새정부엔 충분한 인프라를 구축한 이후에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설득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한발 앞서 정책을 예상하고 대처할 수 있는 별도 기구를 만들어 운영토록 해야 한다고 지적, 현집행부와의 차별화에 나섰다. 병협 회장은 오는 5월 열리는 정기총회에서 직능대표 6인, 지역대표 6인으로 구성된 전형위원회에서 선출하며 동수일 경우 현회장이 결정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