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병의원 및 검진센터서 진행...영업마케팅 활동 시너지 기대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와 대웅제약(대표 전승호)는 분변 바이오마커 기반 대장암 체외 분자진단 검사 '얼리텍 대장암검사'에 대한 마케팅 및 판매협력 협약을 체결, 내달 1일부터 활동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노믹트리는 검진센터와 준종합병원 마케팅에 집중하고, 대웅제약은 선진화된 마케팅 기법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병의원 영업 및 마케팅을 담당키로 했다. 

얼리텍 대장암검사는 분변 DNA에서 메틸화된 신데칸-2(syndecan2)를 측정해 대장암을 진단하는 고성능 바이오마커 기반 비침습적 대장암 체외 분자진단 검사다.

대장암을 90.2%의 민감도(sensitivity)와 특이도(specificity)로 진단할 수 있다. 

지난해 4월 출시 이래 현재까지 세브란스 체크업 센터 및 전국 병의원 약 1000여 곳에서 검사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양사 간 협약으로 얼리텍 대장암검사는 대웅제약의 3만 곳 이상의 병의원 네크워크를 통해 빠른 속도로 확대될 전망이다.

지노믹트리 안성환 대표는 “병의원에서 공고한 영업·마케팅 인프라를 갖추고 특히 소화기내과 영역에 강점이 있는 대웅제약과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공동 프로모션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은 다시 한번 얼리텍 대장암검사를 통한 대장암 조기진단 활성화로 국민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양사 모두에게 새로운 영역에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는 “대장암 진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병의원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강점이 접목돼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기를 기대하며, 대웅제약의 차별화된 검증 4단계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더 많은 의료기관에 얼리텍 대장암검사 서비스가 확대돼 대장암 조기검진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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