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마스크 부족 사태 해결에 도움 주기 위한 방안
전국지사로 면 마스크 착용-공적 마스크 양보 캠페인 전개

건보공단이 최근 면마스크를 직접 제작해 착용하고 보건용 마스크는 기부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속되는 마스크 부족 사태를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면마스크 착용 캠페인에 나서 주목된다.

건보공단은 마스크의 어려운 수급상황을 완화하기 위해 건보공단 직원들이 직접 면 마스크 제작·착용에 동참한다고 18일 밝혔다.

건보공단 임직원 20여명은 최근 홍천군 장애인 근로작업장을 찾아 면 마스크 제작에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날 직원들이 참여해 만든 마스크 3000개는 세탁·재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로, 마스크 품귀현상에 대한 해결방안 중 하나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건보공단은 직원이 사용할 면 마스크 3만개를 주문·제작해 1만 6000여 명의 임직원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 건보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직원 및 사회공헌용·보건용 마스크는 감염에 취약한 의료진 및 기저질환자들이 많은 요양병원에 지원하기로 했다.

그 첫 번째로 강원도 도립 운영 기관인 강릉요양병원과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 강원지회에 마스크 2000개, 손소독제 100개, 항균 물티슈 4500개를 지원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직원이 참여해 만든 면 마스크는 원주 본부 임직원들이 먼저 착용하고 순차적으로 6개 지역본부 및 178개 전국 지사로 면 마스크 착용과 공적 마스크 양보·기부 활동 캠페인을 전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