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큐릭스와 사업제휴 체결..."공동대응으로 코로나19 극복 도움될 것"

휴온스는 젠큐릭스와 MOU를 맺고 코로나19 진단키트의 국내외 공급 판권 확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 : 휴온스)
휴온스는 젠큐릭스와 MOU를 맺고 코로나19 진단키트의 국내외 공급 판권 확보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 : 휴온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국산 코로나19(COVID-19) 진단키트의 세계진출에 나선다. 

휴온스는 젠큐릭스와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한 국내 및 해외공급 판권확보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휴온스가 판권을 확보한 젠큐릭스의 진프로 코비드19 진단키트는 세계보건기구(WHO) 가이드라인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유전자 증폭(RT-PCR) 기반 진단키트다.

이 제품은 특이도, 민감도가 높고 진단 오류를 쉽게 판별할 수 있어 높은 신뢰도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된다. 

국내에서는 질병관리본부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이다. 

전 세계적으로 부족한 진단키트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유럽체외진단시약인증(CE-IVD) 등록은 이번주 완료할 예정이다.

CE-IVD 등록을 마치면 유럽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 등 다수 국가에 수출 가능해 코로나19 확진자 판별 및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휴온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빠르게 전세계에 공급해 진단키트 대란 방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젠큐릭스 조상래 대표는 “젠큐릭스의 개선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세계 시장에 공급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휴온스는 진프로 코비드19 진단키트가 수출길에 오를 수 있도록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적극 협의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