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부패위험 사전 발굴 및 차단 시스템 구축..."윤리경영 실천 노력"

알보젠코리아는 최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알보젠코리아는 최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알보젠코리아(사장 이준수)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알보젠코리아는 내부적으로 인증에 준하는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컴플라이언스 부서를 중심으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인증을 준비했다. 

이를 통해 △부패방지방침 제정 및 목표 수립, △내/외부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교육실시, △임직원/협력업체 준법서약, △내부심사, △모니터링 등 부패방지경영을 위한 종합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인증원의 예비심사 과정을 거치며 시정조치와 이에 대한 성과평가를 빠르고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의 인증 신청기관 중 최단 기간 내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알보젠코리아 이준수 사장은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제약기업이자 기업시민으로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은 반드시 지켜야 할 가치”라며 “전 임직원의 꾸준한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