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본, 검체 채취에 필요한 의료인 등 모집…적극적인 지원 당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의료인 등을 모집하는 보건복지부 링크 화면 캡쳐

[메디칼업저버 정윤식 기자] 정부가 코로나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의료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기 진단 및 치료에 봉사할 의료인을 24일부터 모집 중에 있다.

정부는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선별검사 대상자를 기존의 신천지 집회 참가자, 접촉자 등 고위험군 외에 일상적인 감기 증상자까지 확대해 지역사회 감염을 최대한 예방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 중이다.

이를 위해 우선 검체 채취에 필요한 의료인 등을 긴급하게 모집하게 된 것이다.

임시 선별진료센터의 각 유닛 운영은 의사 1인, 검체채취인력 3인(간호사, 간호조무사, 임상병리사 등), 행정인력 1인, 방역(소독)인력 1인 등 6명 단위 팀제로 운영되므로 신청 시 팀으로 지원하는 것이 좋으나 개별 지원도 가능하다.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선별검사에 참여한 의료인등에 대해서는 경제적인 보상과 더불어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을 치하하는 방안도 강구될 예정이다.

보상의 경우 의료기관 운영중단에 따른 손실과 의료활동에 필요한 각종 비용 등이 포함된다.

참여하고자 하는 의료인 등은 서식에 맞춰 내용 작성 후 전자우편(kymrs1031@korea.kr)으로 보내면 되고, 추후 정해진 절차에 따라 자세한 내용이 통보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