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년간 출원된 특허기술 131건 모아 기술자료집도 공개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식약처가 최근 4년간 수행한 연구사업 성과를 분석한 연구개발활동 조사·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또, 지난 7년간 출원된 특허기술 131건을 모아 기술자료집도 공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대학·기업·연구소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그동안 추진해 온 식의약 연구개발사업의 주요 성과를 담은 연구개발활동 조사·분석보고서, 기술자료집, 등 3종을 발간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에 발간한 자료집은 ▲2018 식약처 연구개발활동 조사·분석보고서 ▲연구보고서 요약문 ▲기술자료집 총 3종이다.

식약처는 식의약 연구개발사업 성과를 널리 알리고 우수연구자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수행한 연구사업의 추진과정 및 성과를 분석해 연구개발활동 조사·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또, 2018년 종료된 연구과제 총 197건에 대한 연구결과·활용계획·특허성과 등은 연구보고서 요약문으로 제공한다.

기업체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출원된 특허기술 131건을 한 곳에 모아 기술자료집도 만들었다.

식약처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연구결과는 영상물로도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하겠다며, 국민생활과 밀접한 연구성과 등은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