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이사 겸 경영총괄 임원으로 재직..."미래 디지털헬스케어 기회 찾아 투자할 것"

보령홀딩스 김정균 신임 대표이사. (사진제공 : 보령홀딩스)
보령홀딩스 김정균 신임 대표이사. (사진제공 : 보령홀딩스)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보령홀딩스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신임 보령홀딩스 대표이사 김정균 운영총괄(사내이사)을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2014년 보령제약에 이사대우로 입사해 전략기획팀, 생산관리팀, 인사팀장을 거쳐 2017년 1월부터 보령홀딩스 사내이사 겸 경영총괄 임원으로 재직해왔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보령제약 재직 시 수익성 강화를 목표로 내부 경영체계 개선, 투자우선순위 재설정,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신규사업 진출, 투명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 정착 등을 주도하며 매출증대 및 수익성 개선에 기여해왔다. 

또 보령홀딩스 경영총괄임원으로 지주회사 및 자회사 보령컨슈머를 설립하고 각 사업회사별로 이사회 중심 체제로 전환, 보다 신속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체계를 정착시켰으며, 기업가치 증대를 목표로 이사회 경영진간의 협업체계를 강화했다. 

새로운 변화 속에 보령제약은 최근 3년간 연매출 성장률 7.1%(CAGR)에 수익성도 크게 개선돼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창사 이래 최고를 기록할 전망이다. 

또 백신 제조 및 바이오 연구개발 관계사인 보령바이오파마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2019년 매출 1000억을 달성할 예정이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한국은 세계시장의 부분이기에 우리 밖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에 누구보다 빠르게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세계시장에서 기회를 탐색하고, 제약산업 뿐만 아니라 IT기술과 헬스케어가 융합되어 가는 미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에서도 기회를 찾아 투자를 진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재현 보령제약 대표이사는 겸직하던 보령홀딩스 대표이사를 사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