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보라매병원, '제 10회 공공의료 심포지엄' 개최
[안내] 보라매병원, '제 10회 공공의료 심포지엄' 개최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9.10.0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 보라매병원에서 공유와 협력, 발전하는 공공의료를 주제로 열려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이 오는 10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원내 대강당에서 '제 10회 공공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정부 및 지자체, 공공의료기관 및 협력기관 관계자가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공유와 협력, 발전하는 공공의료'를 주제로 보라매병원과 서울대병원의 공공의료사업과 비전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및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서울대병원, 보라매병원이 지향하는 공공의료'를 주제로 이영문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대표이사가 좌장을 맡는다. 

'서울대병원이 지향하는 공공의료'에 대한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의 발표에 이어 '보라매병원이 지향하는 공공의료'를 주제로 한 김병관 보라매병원장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후 '서울대병원과 보라매병원에 바란다'를 주제로 서울시립대학교 임준 교수, 건국대학교 이건세 교수, 보건복지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 서울시 박유미 보건정책과장, 한겨레 김양중 기자가 토론을 진행한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어떤 협력이 필요한가'를 주제로 홍윤철 서울대병원 공공의료사업단장이 좌장을 맡는다. 

▲어떤 협력이 필요한가 : 국립대병원의 입장(이승준 강원대학교병원장), 심사평가원의 입장(공진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포괄수가실장), 국립중앙의료원의 입장(곽미영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 선임연구원), 동작구 입장(권남정 동작구청 복지정책과) ▲어떤 협력이 필요한가 : 미혼모 시설의 입장(강영실 애란한가족네트워크 대표원장),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입장(정세희 서울특별시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 등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관련 기관 및 관계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공의료사업단을 통한 사전접수, 행사당일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서울시보라매병원 공공의료사회공헌팀 (02)870-2173, 
사전접수링크 : https://forms.gle/2C5DtCyyoWzjr33e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