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김승협 명예교수, 세계초음파의학회 회장 취임
[동정] 김승협 명예교수, 세계초음파의학회 회장 취임
  • 박선재 기자
  • 승인 2019.10.0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엽
세계초음파의학회 김승엽 회장

지난 8월 말로 32년 6개월의 서울의대와 서울대병원 교수 생활을 마감한 김승협 교수가 9월 5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제17차 세계초음파의학회 (World Federation for Ultrasound in Medicine and Biology, WFUMB) 학술대회 총회에서 임기 2년의 회장에 취임했다.

WFUMB은 세계 6개 지역의 의학초음파 조직을 회원으로 하는 세계 최대의 의학초음파 단체로 93개의 국가별 초음파의학회와 52,000명 이상의 개인이 소속된 단체이다. 

이와 같은 WFUMB 구조의 6개 지역 조직 중 하나가 아시아초음파의학회 (Asian Federation of Societies for Ultrasound in Medicine and Biology, AFSUMB, 회장 이원재 성균관의대 교수) 이고 93개의 국가별 초음파 조직 중 하나가 대한초음파의학회 (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Medicine, KSUM, 이사장 연세의대 정재준교수) 이다. 

우리 나라 사람이 WFUMB 회장으로 취임한 것은 1973년 WFUMB 창립 이래 처음이다. 

한편, 김 회장은 '서울K내과' 안에 'K영상클리닉'을 오픈해 비뇨생식기 분야의 영상컨설팅과 초음파진료를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김 교수의 온라인 교육과 진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 교수가 직접 만든 홈페이지 www.k-radiolog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