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헬시니어스, AACC2019서 '아텔리카' 공개
지멘스헬시니어스, AACC2019서 '아텔리카' 공개
  • 양영구 기자
  • 승인 2019.08.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포트폴리오 기능으로 진단분야 검사실 데이터 활용 역량 시연

[메디칼업저버 양영구 기자]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최근 열린 미국임상화학회(AACC Annual Scientific Meeting & Clinical Lab Expo, 이하 AACC)에서 아텔리카(Atellica)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AACC에서 지멘스헬시니어스가 시연한 아텔리카는 인력 부족과 한정된 예산, 복잡한 샘플 관리 및 테스트 등으로 발생하는 검사실에서의 다양한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진단 IT 솔루션이다. 

아텔리카는 AI 등 첨단 기술로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진단 IT 포트폴리오를 구성, 작업 속도를 향상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 검사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돕는다. 

특히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중앙 집중형 운영 시스템을 갖춰 연구 과정과 결과, 재고 데이터를 통합 관리해야 하는 비즈니스 분석 분야에 강점을 발휘한다. 

지멘스 헬시니어스에 따르면 검사실은 아텔리카를 통해 테스트 오류 93 % 감소, 환자 및 직원 만족도 85 % 증가, 30 분 STAT 턴어라운드88 % 등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진단사업부 총괄책임자 디팍 나스 박사는 "우리는 광범위한 IT 제품의 성능 및 이러한 제품이 어떻게 데이터를 다루는지 보여주고자 한다“며 “아텔리카에 적용된 AI 등 첨단 기술은 테스트 오류를 줄일 뿐 아니라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