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 K-hospital에서 헬스케어 디자인 포럼 진행

8월 22일, 대한 병원협회 주최  K-hospital(국제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에서  <건강한 미래를 생각하는 커뮤니티케어와 멘탈클리닉>의 주제로 헬스케어 디자인포럼이 열린다. 

노령화에 맞춰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티케어를 집중한다.

또한 현대 사회의 급변화로 인해 사람들의 정신적인 고독및 부적응으로 인해  변화하는 멘탈클리닉의  치유환경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기조 연설자로  희연병원 김수홍 상임이사와 백종우 경희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지역의 커뮤니티케어의 발전을 일본의 지역포괄케어 시스템과 비교하고  정신과 클리닉에 대한 치유와 안전한 건강의 가치를 공간 구현에 대한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주제에 따른 심화 토픽 강연자로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김상일 원장 인하공전 박혜선교수,  인천 가톨릭대학교 이승지 교수, 인천참사랑병원 천영훈 원장, 서초 좋은의원 유은정 원장, 위아카이 노태린 대표, 그리고 마실누리 안상수 대표가 강연을 할 예정이다. 

마지막 패널 토의는 병원의 중간관리자이자 핵심으로 떠오르는 혁신 팀에서의 디자이너들의 역할을  직접 실무자들이 참여하고 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줄 패널들의 다양한 견해를 들어보고자 한다.

서울 아산병원 이노베이션디자이센터 김재학 소장의 사회로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권영미 팀장, 헬스와이즈 김민정 대표, 서울척병원 이용화 팀장, 메티컬 커리어 연구소 이혜진 대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최정민 팀장이 패널 토의자로 참석을 한다. 

공동 주최자인 위아카이랩의 <HD 매거진>은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인천가톨릭대학교 헬스케어 환경디자인과 함께 포럼의 화두에 맞는 동영상을 기획하여 포럼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포럼 참석자들과 더 가까운 소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퍼포먼스를 준비 중이다. 

포럼 신청 접수 : http://khospital.org/seminar/apply-for-seminars/.
<건강한 미래를 생각하는 커뮤니티케어와 멘탈클리닉>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 회의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