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치료 도움되는 식단 개발 및 근거기반 웰빙식 연구 박차

고대 안암병원과 닥터키친은 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단 개발과 근거기반 웰빙식 연구를 진행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고대 안암병원과 닥터키친은 암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단 개발과 근거기반 웰빙식 연구를 진행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주)닥터키친은 지난 2월 27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암 치료기간 동안 적절한 영양공급이 필요한 암환자의 식생활 증진 및 개선을 위한 식단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이루졌다.

양 기관은 식단 뿐 아니라 식사습관을 비롯한 생활습관 교육으로 이뤄질 수 있는 임상연구를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상호 간 전문지식, 노하우, 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협력관계는 이어간다.

박종훈 원장은 "협약을 통해 환자들이 건강하게 암 치료 과정을 극복하고, 건전한 식단과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연구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연구성과로 인해 암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연 대표이사는 "식단을 활용한 다각적인 임상시험을 통해 식이요법의 효과를 과학적, 정량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며 "건강한 식이요법도 맛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