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비 연간 1억원 이내 2년간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07년 한방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신규과제를 공모한다.

 구체적인 분야는 한의약임상연구 지원분야이며, "임상연구 수행을 통한 한약제제의 임상근거 구축"을 최종 목표로 한다.

 한방신약개발 지원, 한방의료기기개발 지원분야는 지난 7월 선정평가결과 과제선정이 완료되어 이번 공모에서는 제외되었다.

 이번 공모에는 대학, 연구소, 기업 모두 주관연구기관으로 신청 가능하며, 연구비는 정부출연금 연간 1억원 이내로 최대 2년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특별히 한의약임상연구지원분야는 "임상시험에 사용되는 한약제제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증명할 목적으로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험 또는 연구"를 지원하므로, 임상연구 수행 시 임상시험과 관련된 제반 국가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약사법 및 관련 규정에서 정한 관련기관의 임상시험계획승인을 받아야 하는 과제의 경우에는 임상시험계획승인서를 제출해야 해당 임상시험 관련 연구비를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2007년 9월 10일(월)부터 9월 19일(수) 18시까지며, 우편접수는 마감일 도착 분까지 유효하다.

 세부지원내용 등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사업지원본부 홈페이지(www.hpeb.re.kr) 공지사항 "2007년도 한방치료기술연구개발사업 공고"에 첨부되어있는 "2007년도 한방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안내서"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