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 심화학습 프로그램 인기

 대구경북피부과의사회(회장 석대식)가 지난해부터 학술대회에 도입, 운영하고 있는 심화학습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는 기존 학술대회에서 채택하고 있는 연구논문 발표 위주의 형식에서 탈피, 전문 분야에서 주 관심사 중 한 토픽을 주제로 선정해 패널 토의는 물론 참석 의사들의 질의 응답식으로 진행하는 등 심도있는 논의와 의견교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러한 새로운 학술행사 진행방식으로 참석자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대경피부과의사회는 "지난해 도입 당시에는 생소해 많은 참여가 없었지만 참여자들로부터 실질적인 지식을 얻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올해에는 참석한 피부과 전문의 500여명 중 300여명이 이에 등록해 하루종일 피부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분핵 레이저와 모발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치는 등 반응이 대단했다"고 전했다.

 한 관계자는 "기존 학술행사에서의 주제 발표는 연자의 일방적 강의로 진행되지만 심화학습 프로그램은 그 분야에서 박식한 지식이 있는 여러명의 패널이 주제 발표를 하고 충분한 시간을 두고 패널과 참석자들이 질문과 응답을 반복하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평소 갖고있던 궁금증이나 의문점을 해소할 수 있음은 물론 새로운 지식까지 습득할 수 있어 이해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장점이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전하며 다른 학회에서도 도입해 볼 것을 권유했다.

 한편 대경피부과의사회는 이날 피부과 외래에서 흔히 접하는 피부질환들의 최근 치료경향, 최신 레이저 치료 장비 소개 및 임상적용 등의 강연과 라이브 워크숍 등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