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활동 박정일 미용성형외과전문의 저

 미용성형외과전문의로 미국중서부에서 활동중인 박정일(서울의대 1967년 졸업)씨가 최근 세계적 의학서적출판사 WB Saunders서 "아시아인 안면미용수술(Asian Facial Cosmetic Surgery)"을 출간했다.

 이 책은 "아시아인 안면미용수술"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쌍꺼풀수술과 코-성형수술분야의 역사적 고찰과 현재의 수술테크닉을 중점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또한 구순확대 및 축소, 안면골격성형(광대뼈 축소, 턱뼈교정, 상악골교정), 안면피부 미용, 모발이식에 관한 수술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박씨는 백인종(Caucasian)에 비해 "아시아인의 안면미용수술"은 그들의 특이한 해부학적 구조적 차이점과 특유의 미용개념으로 인해, 방법과 개념이 다른 별개부분으로 고려돼야 한다며 별도의 전문서적을 저술하게 됐다"고 밝혔다.

 편집책임자인 박씨가 436페이지 중 절반이상을 저술했고, 나머지는 같은 전문분야에서 활약하는 미국과 한-중-일의 전문가 21명(한국 8명, 미국 7명, 일본 5명, 중국 1명)이 분담해서 집필했다.

 책은 비싼 가격($250)에도 불구하고 출판 3개월째인 2007년 1월 미국 현지에서 초판이 매진되기도 했다. 한국번역판은 11월 발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