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다페드 부동의 1위 고수


 지난 4일부터 일주일간 킴스온라인을 통해 의사 회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약물로 슈다페드 정 60mg이 부동의 1위를 고수했다.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슈다페드 정이 검색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코푸 시럽 500mL가 지난주와 동일한 검색 2위를 기록했으며, 스티렌 정 60mg이 세계단 올라선 3위, 푸로스판 시럽 1L가 4위를 기록했다.

 또 지난주 검색 순위 10위에 진입했던 지르텍 정 10mg이 5위를 뛰어 올랐으며, 페니라민 정 2mg 6위, 액티피드 정 7위를 각각 기록했다.

 검색 순위 8위에는 동맥경화용제인 플라빅스 정 75mg이 신규로 재진입했으며, 코데날 정이 9위에 랭크됐다긽 또 대웅제약의 스멕타 현탁액 3g/20mL가 지난주보다 2계단 내려선 검색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Drug Info

혈중 최고농도 1시간내 도달

지르텍 정


 한국유씨비제약이 생산 삼일제약과 공동 판매하는 항히스타민제/항알러지제제인 지르텍 정 10mg은 1정당 염산세티리진 10mg을 성분으로하는 제품으로, 계절성 및 다년성 알러지성 비염, 알러지성 결막염,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피부소양증에 적응증을 갖는다.

 또 두번째 적응증으로는 하이드로코티손 외용제와 병용에 의한 습진, 피부염 등이 있다.

 지르텍 정은 H1수용체를 효과적으로 차단 Mast Cell로부터 히스타민의 유리를 억제하고, 유시락스의 대사산물로 복용 후 신속히 흡수되어 최고 혈중 농도에 1시간 이내에 도달 약효발현이 빠른 특징이 있다.

 또 생후 12개월에서 24개월 사이의 소아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ETAC)에서 18개월 동안 장기 복용해도 안전성이 입증됐다.

 용법과 용량은 6세 이상 1일 1회 10mg 취침전, 부작용에 민감한 경우 5mg씩 분복하며, 금기사항으로는 지르텍 정 및 히드록시진에 과민증, 기왕력자, 임부 및 가임부 등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