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메디메디아MMK 주최 27일 26차 "약업경영세미나"

 본지와 메디메디아 MMK가 공동 주최하는 제26차 약업경영세미나가 오는 27일(월) 오후 1시 30분부터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Top을 위한 2007년도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약업경영세미나는 올해 제약업계 최대 이슈가 되고 있는 건강보험약제비 적정화 방안과 의약품 선별목록제 도입에 따른 향후 제약업계 전망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포지티브리스트 정책과 최근 진행된 한미FTA협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복지부 보험급여팀 박인석 팀장이 참여해 강의를 진행하고, 2007년 제약 마케팅 환경변화에 따른 다양한 전략과 대응 방안 찾기를 중심으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2007년도 건강보험 약제비 적정화 시행(복지부 보험급여팀 박인석 팀장) ▲2007년도 제약시장 추이 변화(IMS 대표 장석구) ▲약제비 적정화 방안의 경제성 평가(연세대 보건대학원 강혜영 박사) ▲2007년도 마케팅 플랜을 위한 새로운 영업·고객 관리 시스템(Salesforce.com 김성문 이사·한성엽 이사) ▲새로운 제약시장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모델 개발(메디메디아MMK 대표 이영택) 등이 발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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